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 ‘개관 23주년 기념행사’
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 ‘개관 23주년 기념행사’
  • 이승호 기자
  • 승인 2024.02.23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구미시장애인복지관)
(사진=구미시장애인복지관)
(사진=구미시장애인복지관)
(사진=구미시장애인복지관)
(사진=구미시장애인복지관)
(사진=구미시장애인복지관)

경북 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지난 21일 ‘개관 23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지역장애인과 지역주민 400여명을 초대한 가운데 △복지관SNS를 통한 댓글 이벤트 △무료식사초대(삼계탕) △기념품 나눔 △행운을 잡아라! 복권 배분 △행운의 경품 이벤트 등 흥미로운 팝업존을 운영하는 등 지역사회통합환경을 조성했다.

지역장애인의 사회통합과 구미시 유일의 장애인지역사회재활시설인 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의 개관기념을 축하하기 위해 국제로타리3630지구 구미 금오로타리클럽과 자매클럽인 포항 은하수로타리클럽이 사업기금 400만원을 전달해 삼계탕무료급식과 기념품을 제공했고, 금오로타리클럽 회원 15명이 참석해 식당에서 배식지원, 질서유지, 경품·기념품 배분 등 뜻있는 봉사활동을 벌였다.

이태성 구미 금오로타리클럽 회장은 “오늘 하루 마음껏 행사를 즐기며 행복하시고 항상 건강하시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금오로타리클럽도 장애인복지 발전을 위해 함께 하겠다”고 약속했다.

김휴진 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장은 “이 자리에 함께해준 지역장애인분들과 지역주민분들이 오늘 행사의 주인공”이라며 “지금까지 함께 해주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역장애인을 위해 더욱 발전하는 복지관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개관 23주년을 맞이한 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구미시에 거주하고 있는 장애인을 대상으로 △사례관리 △재가지원 △특수교육 △재활운동 △언어재활 △아동심리재활 △부모교육 △가족지원 △직업적응훈련 △문화·여가 프로그램 △조사연구 등 전생애주기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가운데 부설로 △사회서비스센터(장애인활동지원사업) △주간보호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신아일보] 이승호 기자

lsh6036@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