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서대문을 박진 재배치… 김현아 고양정 등 단수공천도
與, 서대문을 박진 재배치… 김현아 고양정 등 단수공천도
  • 진현우 기자
  • 승인 2024.02.21 2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BS 영어강사 출신' 김효은, 경기 오산 전략공천
대구 동구을, '5자 경선' 실시… 4자 경선도
박진 국민의힘 의원 (자료사진=연합뉴스)
박진 국민의힘 의원 (자료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은 21일 서울 서대문을 지역구에 박진 의원을 전략공천하는 등 공천심사 결과를 추가 발표했다.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공관위)는 이날 저녁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에서 제11차 회의 종료 후 브리핑을 통해 박 의원을 포함한 4명을 우선추천하고 경기 고양정에 출마한 김현아 전 의원을 비롯한 3명을 단수추천하기로 했다.

박 의원은 당초 서울 강남을 지역구에 출마할 예정이었지만 당의 요청을 받아들여 서대문을 출마를 결정했다.

'레이나'란 예명으로 알려진 김효은 전 EBSi 영어강사는 5선 중진 안민석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지역구인 경기 오산에 우선 추천됐다.

이 밖에도 △서울 강북을(박진웅) △경기 파주갑(박용호) 지역이 우선추천 지역으로 선정됐다.

공관위는 경기 고양정과 함께 △세종갑(류제화) △경기 화성갑(홍형선) 지역구는 단수추천 지역으로 결정했다.

공관위는 13개 지역은 경선을 실시하기로 했다. 이 중 대구 동을 지역구에선 강대식·서호영·우성진·이재만·조명희 예비후보가 5자 경선을 치르게 됐다.

충북 청주흥덕 지역구는 김동원·김학도·송태영·이욱희 예비후보가 4자 경선을 치르고 △경기 남양주갑(심장수·유낙준·이인희) △인천 남동갑(손범규·전성식·정승환) △강원 춘천철원화천양구을(이민찬·한기호·허인구) △대전 서갑(김경석·조성호·조수연) 등 4개 지역구에선 3자 경선이 실시된다.

이와 함께 △경기 수원무(김원재·박재순) △경기 양주(박종성·안기영) △강원 춘천철원화천양구갑(김혜란·노용호) △대전 서을(양홍규·이택구) △충북 청주청원(김수민·서승우) △대구 수성을(김대식·이인선) △경남 밀양의령함안창녕(박상웅·박일호) 등 7개 지역구에선 2인 경선이 실시된다.

hwji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