鄭총리 “역사는 우리의 충정 기억 할것”
鄭총리 “역사는 우리의 충정 기억 할것”
  • 박동희기자
  • 승인 2010.07.05 1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 민관합동위 마지막 회의 갖고 해체 수순
세종시 수정안이 국회 본회의에서 부결되면서 세종시 민관합동위원회와 기획단도 조만간 해체 수순을 밟는다.

정운찬 국무총리가 5일 세종로 정부중앙청사에서 세종시 민관합동위원회 마지막 회의를 주재하면서” 여론을 설득하지는 못했지만 국가와 국민을 진정으로 사랑한 충정으로 기억할 것”이라고 세종시 수정안을 부결시킨 정치권을 우회적으로 비판했다.

정 총리는 이날 회의에서 세종시 수정안 부결과 관련, “지금 당장 정치권과 여론을 설득하지는 못했지만 후대의 역사는 우리의 행동을 한 순간 인기에 영합하지 않고 국가와 국민을 진정으로 사랑한 충정으로 기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 총리는 또 “우리가 제기했던 문제 의식은 순수하고 용기있는 것이었다”며 “우리가 제시한 해결책은 현실적이고 조화로운 대안이었다”고 강조했다.

송석구 민관합동위원회 민간위원장도 “수정안을 부결시키고 정부가 애써 유치한 기업을 서로 빼앗아가려고 쟁탈전을 벌이는 모습은 한 편의 희극과 같다”며 “수정안 반대로 당선된 도지사가 수정안을 전제로 세종시에 오려고 했던 기업을 끌어가려는 모습은 차라리 측은해 보였다”고 비판했다.

송 위원장은 이어 “심혈을 기울여 만든 수정안이 빛을 보지 못하고 폐기되는 모습이 가슴 아프고 참담했다”면서 정치권을 비판했다.

세종시 민관합동위원회 회의가 이날 마무리되고 민관합동위원회가 해체됨에 따라 세종시 문제에 대한 정운찬 총리의 역할도 사실상 종료됐다.

세종시 수정안과 관련한 실무 작업을 담당해왔던 세종시 기획단도 최소 인원으로 정리 작업을 마친 뒤 이달 중 해체될 전망이다.

<신아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