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시네마·엔터 사칭 '피싱 사기' 조심하세요"
"롯데시네마·엔터 사칭 '피싱 사기' 조심하세요"
  • 정지은 기자
  • 승인 2024.02.06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심사례 발생 시 신고
롯데컬처웍스는 최근 롯데시네마, 롯데엔터테인먼트 담당자 등을 사칭하며 개인 이메일, SNS등을 통한 피싱 사례가 접수되었다고 전했다. [사진=롯데컬처웍스]

롯데컬처웍스가 회사 사칭 피싱 사기에 대한 주의를 당부한다고 6일 밝혔다. 

이날 롯데컬처웍스에 따르면, 최근 롯데시네마, 롯데엔터테인먼트 담당자 등을 사칭하며 개인 이메일과 SNS(사회관계망서비스) 등을 통한 피싱 사례가 접수됐다. 주요 사례로는 제작진을 사칭한 프로그램 섭외, 가짜 이벤트를 통한 거래 유도, 설문조사에 대한 페이백 지급, 투자 권유 등이다. 

이는 특히 계좌번호를 포함한 개인정보를 요구하거나 특정 사이트 링크 접속을 유도하는 수법으로 사기에 대한 내용이 확인됐다.

롯데컬처웍스는 피해 대상과 규모가 확대될 것을 우려해 공식 홈페이지, SNS 등에서 고객들에게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또한 자체 모니터링 및 고객정보 유출 방지를 위한 시스템을 수시 점검하고 회사 사칭 피싱 의심사례 신고 접수로 피해 확산을 방지하고 보안체계를 강화하겠다는 방침이다.

롯데컬처웍스는 관계자는 “모든 프로그램 섭외 및 이벤트는 공식 채널을 통해 진행되는 만큼 개인의 이메일과 SNS 등을 통해 진행되는 사항을 주의하길 바란다”며 “의심 사례가 발행하는 경우 롯데시네마 홈페이지 1:1 문의를 통해 신고해달라”고 당부했다.

love1133994@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