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길거리음식 '넥스트 만두' 육성
CJ제일제당은 대표 브랜드 ‘비비고’를 글로벌 소비자 눈높이에 맞춰 새로운 BI(Brand Identity)를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CJ제일제당은 올해 K푸드 불모지로 여겨지는 서유럽과 무슬림 인구를 겨냥한 할랄시장 개척 등을 목표로 신영토 확장을 가속화하는 동시에 비비고 브랜드를 재정비해 K푸드 대명사로 자리매김한다는 계획이다.
우선 이달부터 비비고의 새로운 BI를 앞세워 국내를 시작으로 일본, 유럽, 동남아, 미국 등 순차적으로 제품 포장에 적용한다.
새 BI는 한국 식문화를 함께 나누는 사람과 사이의 연결을 의미하는 밥상을 형상화했다. 비빔밥을 담는 돌솥 모양에서 벗어나 K푸드 외연을 확장하고자 하는 의지를 담았다. 또 이전에 영문만 표기했던 것과 달리 한글을 함께 넣어 한국의 브랜드라는 점이 각인될 수 있도록 했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브랜드 리뉴얼과 함께 ‘치킨’과 ‘K-Street Food(길거리음식)’를 ‘넥스트 만두’로 선정하고 해외시장에서 대형 카테고리로 집중 육성한다는 목표도 세웠다. 이를 위해 국내에서 성과를 낸 ‘소바바치킨’의 해외 진출을 위한 글로벌 생산기지를 확보하고 글로벌 주요 국가를 중심으로 떡볶이, 붕어빵, 냉동김밥 등의 판매를 확대한다.
비비고는 ‘한식으로 더 맛있는 일상’을 뜻하는 브랜드 슬로건인 ‘리브 딜리셔스(Live Delicious)’를 내세운 다양한 캠페인으로 글로벌 Gen-Z세대 소비자들과 활발히 소통할 방침이다. 비비고는 지난해 기준 70여개국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소비층의 해외 비중은 50%를 넘어섰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비비고 재정비로 주요 국가뿐만 아니라 K푸드 미개척시장까지 영향력을 확대해 한국 식문화를 전 세계 구석구석에 전파하는 첨병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