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산학관 업무협약 체결
장흥군, 산학관 업무협약 체결
  • 장흥/오종기기자
  • 승인 2010.06.23 1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당산단 투자기업 원활한 인력수급 도모
장흥군(군수 이명흠)은 지난 22일 오후 2시 군청 상황실에서 투자기업에게 안정적인 인력 지원 및 고용(취업) 증대를 위한 산학관 업무협약 체결식을 가졌다.

(사진)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해 군에서 역점시책으로 추진중인 해당산업단지 조기분양에 일조할 이번 협약식에는 노동부 목포종합고용지원센터장, 장흥군기업인협의회장, 한국폴리텍V대학장(목포캠퍼스), 광주공업고등학교장, 전남공업고등학교장, 전남여자상업고등학교장, 송원여자상업고등학교장, 동일전자정보고등학교장, 광주전자공업고등학교장, 금파공업고등학교장, 광주자연과학고등학교장, 장흥실업고등학교장, 대덕종합고등학교장이 참석하여 투자기업의 인력난과 청년실업 해소를 위한 유기적 협력체계 구축을 도모했다.

장흥군과 노동부 목포종합고용지원센터는 투자기업과 취업희망자의 구인.구직난 해결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 취업알선 등 행정지원에 최선을 다하고, 한국폴리텍V대학을 비롯한 광주전남 실업계 고등학교에서는 구직희망 학생들에게 고용정보공유 및 취업알선을 하게 된다.

장흥군기업인협의회는 투자기업의 성장을 도와 신규 일자리 창출 및 기업체 근로자 채용시 지역민 우선 채용을 위해 상호 노력하기로 했다.

장흥군은 이번 협약을 통하여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될 장흥해당일반산업단지에 원활한 인력수급으로 우량한 선도 기업을 적극 유치하여 지역경제 발전에 새로운 획을 그을 것으로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