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삼국유사 문화체험 워크숍'
군위군'삼국유사 문화체험 워크숍'
  • 군위/강정근기자
  • 승인 2010.06.21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안동 평생교육지도자 100여명 대상 실시
군위군(군수 박영언)은 경주·안동의 평생교육지도자 협의회 회원 100여명을 대상으로 22일에서 23일까지 '삼국유사 문화체험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교육과학기술부에서 공모한 ‘평생학습도시 네트워크 활성화 지원사업’으로 경북도내 평생학습인적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평생학습의 활성화와 자생적인 평생학습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경북도와 군위·안동·경주시가 공동 추진하는 사업으로 안동과 경주에서 1·2차로 실시됐다.

한편, 3차로 실시되는 군위『삼국유사 문화체험 워크숍』은 신라·유교 문화권을 대표하는 3개 지역이 참여해 삼국유사 관련 문화유적을 답사체험한 후 삼국유사 속 이야기 경진대회로 삼국유사를 친근하게 접할 수 있는 학습의 기회로 마련될 것이다.

 박 군수는 삼국유사 컬처텔러 역량강화 교육을 오는 7월 14일부터 11월 24일까지 기간 중 11회에 걸쳐 운영할 계획이며, 이번 교육을 통해 수료한 역량 있는 삼국유사 컬처텔러들은 지역에서 추진하는 각종 교육사업에 투입해 삼국유사 속 이야기와 군위문화를 접목하여 쉽고 재미있게 해설함으로써 효율적으로 삼국유사의 고장 군위를 홍보하는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관내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삼국유사 교육 및 강의에 투입해 학생들의 애향심을 고취하고 향토인재로 육성하는데 일조할 수 있는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