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심뇌혈관질환예방 홍보연극공연
영암군, 심뇌혈관질환예방 홍보연극공연
  • 영암/최정철기자
  • 승인 2010.06.20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미와 감동 그리고 교훈으로”
영암군보건소는 지난 16일 영암군청 왕인실에서 관내 주민과 공무원, 유관기관임직원등 300여명을 대상으로 심뇌혈관질환예방교육문화연극 행복은 멀리 있지 않아요를 공연하여 신선한 반응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연극은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의 중요성과 생활습관 개선의 필요성을 널리 홍보하기 위하여 보건복지부와 질병관리본부가 후원하여 제작한 연극으로 올해 초 지역공모를 통해 선정된 전국에 9개 보건소 중 영암군보건소가 채택이 되었으며 처음으로 보건소 주관 연극공연을 하게 되어 더욱 큰 의미가 있었다.

또한 연극이라는 방법을 이용해 재미와 감동을 주는 스토리텔링을 통한 교육문화 컨텐츠로 재미와 감동, 교훈까지 주는 색다른 교육프로그램이었다는 주민들의 평가를 받았다.

더군다나 우리나라 심뇌혈관질환 심장마비, 뇌졸중, 고혈압 당뇨병, 고지혈증, 동맥경화증 등 사망률은 세계 최고 수준이며 지속적으로 증가추세일 뿐 아니라 1년이면 6만 여명의 사망자가 발생하는 질환이기 때문에 교육과 홍보가 절실히 필요한 상황이었다.

제2부 행사로는 조선대의대 박종 교수님을 초청하여 고지혈증예방관리 전반에 관한 강의가 있었다.

박종 교수님은 강의를 통해 실생활에 유익한 식생활과 운동 등의 중요성과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한 9대 생활수칙 준수와 실천을 통한 작은 생활습관으로 건강한 삶을 유지하기를 권장하였다.

영암군보건소에서는 앞으로도 많은 사람들이 모일 수 있는 축제 마당극 등 새로운 홍보 방안을 강구하여 지역주민의 건강관리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