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이 꿈을 실현한다’
‘비전이 꿈을 실현한다’
  • 남구/한부춘기자
  • 승인 2010.06.16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우섭 남구청장 당선자 인수위, 자체교육 실시
박우섭 남구청장 당선자 인수위원회는 지난 15일 당선자, 인수위원, 인수위 자문위원, 지원요원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비전이 꿈을 실현한다’라는 주제의 자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갈렙앤컴퍼니 김규영 대표를 강사로 초빙하여 인수위원회에 참여하고 있는 요원들에게 당선자가 슬로건으로 내걸고 있는 ‘사람존중의 복지도시 남구’를 실현하기 위한 비전을 공유하기 위해 실시했다.

남구청장직 인수위원회는 기획홍보행정분과위원회, 주민생활지원분과위원회, 건설교통분과위원회, 도시재생분과위원회등 4개의 일반위원회와 유네스코 창조도시네트워크 가입 특별위원회, 사회적기업육성 특별위원회 등 총 6개의 위원회를 구성하여 운영하고 있다.

또한 남구청장직 인수위원회는 이종렬 인천대 행정학과 교수를 위원장으로 대학교수, 작가, 시민단체 대표, 구의원, 각 분야 전문가 위주로 구성했다.

인수위원회는 구청장 당선자의 공약사항을 실현하기 위한 실천방안들을 연구하고 빈틈없는 인계인수를 위해 지난9일 발족했고, 발족 첫날인 9일부터 3일간 집행부의 업무보고를 받았다.

지난 14일에는 예산서에 대해 집중적으로 검토했고, 15일부터 4일간은 업무보고와 예산서에서 나타난 문제점들을 토의하고 개선방안을 강구하는 한편 현장방문을 실시할 계획이다.

특히 업무보고와 예산서에 나타난 계획과 현장에서 실현되고 있는 결과들을 비교 평가하여 보다 효율적인 구정시책에 대한 보고서를 분과별로 작성하여 인수위원회 백서를 발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