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탄스러운 ‘종북 망언’반 국가적 형태
개탄스러운 ‘종북 망언’반 국가적 형태
  • .
  • 승인 2010.06.16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부인사 일부단체의 반 대한민국 망언망동이 위험 수위를 넘어서고 있다.

3.26 천안함 폭침의 주범인 김정일 북한 정권이 ‘서울 불바다’ 운운하는 가운데 무단 방북한 인사에서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에 대해 대한민국 정부의 조사를 다 믿지 말라고 하는 단체의 예까지 그야말로 가지가지다.

그것도 유엔 안보리가 15일 (한국시간)우리 합동조사단으로부터 천안함 조사결과에 대한 브리핑을 듣는 등 대북제재를 위한 본격 활동에 들어간 시점에 맞춰서다.

이적 행위나 다름없는 짓을 한 것이다.

한때 대표적 시민단체라는 말을 듣던 참여연대가 천안함을 공격한 북을 편들고 나서면서 스스로 종북(從北)단체로 자리매김하는 양상이다.

참여연대 주장은 그동안 진보진영에서 제기해온 ‘인터넷 괴담’수준으로 합동조사단이 이미 수차례에 걸쳐 충분히 해명 했던 사안이다.

안보리는 민간 기구자료를 이사국이 회람한 전례가 없다며 받아들이지 않았지만 참여연대는 모든 이사국과 북한 등 관련국에도 서한을 발송 했다.

공식자료로 활용되지 않더라도 우리조사단 설명의 신뢰성에 치명적 흠짐을 낼 수 있다.

북한이 유엔과 국제사회에 ‘한국 내 시민단체들도 천안함 조사에 문제가 있다고 하지 않느냐’는 주장의 빌미를 단단히 제공한 셈이다.

천안함 사태이후 궁지에 몰린 북한은 남남 갈등을 책동하며 그 돌파구를 찾고 있다.

6.15 10주년을 앞두고 ‘서울 불바다’ 운운 하며 남한사회에 극단적 위험을 가하는 것 역시 같은 맥락이다.

천안함 민군합동 조사단에 참여 했던 모 인사는 연일 강연 등을 통해 음모론은 주장하고 있다.

촛불시위를 주도했던 진보연대 한상렬 상임고문은 정부의 승인도 받지 않고 버젓이 평양을 방문 했다.

여기에 우리사회 대표적인 시민단체가 일조하고 있다는 것은 참으로 유감 스럽다.

중국도 우리 측 조사결과를 부인하지 않으면서도 외교적으로 북의 처지를 배려하는 이중적 태도를 취하고 있다.

북한에 대한 유엔의 제재를 끌어내기 위해 정부가 외교총력 전을 펴는 시기에 한국의 시민단체가 북을 편드는 것은 배신감이 든다.

국가적으로 엄중한 시기에 참여연대의 책임 있는 자세를 촉구 한다.

안보에 관련된 표현의 자유는 무제한이 아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