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건설부문, 동반성장지수 '최우수 기업'
한화 건설부문, 동반성장지수 '최우수 기업'
  • 서종규 기자
  • 승인 2023.12.14 0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정거래 문화 정착·협력사 역량 향상 등 노력
이준명 한화 건설부문 외주구매실장(앞줄 오른쪽)이 오영교 동반성장위원장으로부터 지난 12일 서울시 강남구 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열린 '2023 대한민국 동반성장 대상 시상식'에서 최우수 기업상을 받았다. (사진=한화 건설부문)

㈜한화 건설부문이 지난 12일 서울시 강남구 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열린 '2023 대한민국 동반성장 대상 시상식'에서 동반성장지수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대한민국 동반성장 대상은 동반성장위원회가 기업의 동반성장 의지를 높이고 관련 문화를 확산하고자 개최한다. 올해는 상생 협력 프로그램 추진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지원사업, 양극화 해소 자율 협약 등에 대한 시상이 진행됐다.

한화 건설부문은 동반성장 정책 3대 추진 방향으로 △공정거래 문화 정착 △협력사 역량 향상 △협력사와의 소통 강화 등을 설정하고 올해 210개 협력사와 공정거래 협약을 맺었다. 협력사 이익을 보장하기 위해 하도급계약 저가 심의제도를 운영 중이고 상생펀드 등 금융 지원도 병행하고 있다.

또 강도 높은 윤리 교육과 엄격한 내부 통제 제도를 통해 국제 기준에 맞는 준법·윤리경영을 추구하고 있다. 이런 노력의 결과로 현재까지 하도급법 관련 누계 벌점 0점을 유지하고 있다.

이준명 한화 건설부문 외주구매실장은 "이번 동반성장지수 최우수 등급 획득을 통해 협력사와 함께 멀리 가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이 좋은 평가를 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협력사를 위한 실질적 지원을 강화하는 등 진정성 있는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seojk052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