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돌봄 수혜자 대상,창업지원 대출 실시
무한돌봄 수혜자 대상,창업지원 대출 실시
  • 우영식 기자
  • 승인 2010.06.14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KB미소금융재단-경기복지재단,MOU체결

이르면 이달 말부터 무한돌봄 수혜자들을 위한 창업지원 금융상품이 출시돼 위기가정의 자립기반 마련에 도움을 줄 전망이다.


경기도 2청사는 14일 의정부역에 위치한 365,24도민안방에서 김문수 경기도지사와 이경학 KB국민은행여신그룹 부행장, 서상목 경기복지재단이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북부지역 저소득층 주민들의 창업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경기도의 위기가정 무한돌봄사업 수혜가구 가운데 생계.주거비 등을 지원받고 1차적 위기에서 벗어난 가구와 현 지원대상자 중 자활가능성이 있는 가구의 소규모 창업지원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으며, 금융상품을 통해 실질적이고 안정적 지원이 이뤄진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도는 설명했다.

 
지원방식은 도가 창업대상자를 추천 하면, KB미소금융재단이 자격 심사를 통해 지원여부를 결정하고, 경기복지재단이 창업 컨설팅과 사후 관리를 담당하게 된다.

 
이에 따라 KB미소금융재단은 자립의지가 있는 무한돌봄 수혜자들의 창업지원을 목적으로 맞춤형 금융상품인 ‘KB미소.경기무한돌봄사업 지원자금’을 개발, 오는 6월말부터 상품출시와 창업지원을 실시할 예정이다.


김문수 도지사는 이날 인사말을 통해 “전국 최초로 지자체와 민간금융기관이 공동으로 개발한 맞춤형 금융상품이 무한돌봄 대상가구의 진정한 자립을 지원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경기도와 KB미소금융재단은 업무협력분야를 확대해 위기가정이 빈곤의 늪으로 다시 추락하는 것을 방지하도록 공동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