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인재육성재단 송린이음터, 송린아카이브 vol.5 ‘새솔상상기록’ 출판기념회 개최
화성시인재육성재단 송린이음터, 송린아카이브 vol.5 ‘새솔상상기록’ 출판기념회 개최
  • 문인호 기자
  • 승인 2023.12.07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화성시인재육성재단)
(사진=화성시인재육성재단)

경기도 화성시인재육성재단(이하 재단) 송린이음터는 지난 5일 송린아카이브 vol.5 ‘새솔상상기록’ 출판기념회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새솔상상기록 크리에이터와 가족, 마을아카이빙 관계자, 시민 등 70여 명이 참석했다.

새솔상상기록은 송린이음터의 마을아카이빙 프로그램으로 새솔동에 거주하는 초등학생이 크리에이터로 참여했다. 이번 프로그램의 결과물이 송린아카이브 vol.5로 출간됐고, 내년 1월까지 활동 내용을 전시할 예정이다.

총 8차시로 진행된 수업에서는 △새솔동 로고 △새솔TOON △새솔동 엽서 △인사이드 새솔(지역활동가 인터뷰) △20년 후의 본인 상상해보기 등 13개의 콘텐츠 활동이 이뤄졌다.

다양한 활동을 통해 ‘우리가 모르는 새솔동, 우리가 만난 새솔동, 우리가 만든 새솔동, 우리가 상상한 새솔동’의 모습을 만났고 결과물은 고스란히 송린아카이브 vol.5에 담겼다.

임선일 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마을아카이빙 프로젝트를 통해 마을을 더욱 깊이 이해하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마을지식 나눔 공동체를 확대하여 지역에 대한 이해와 관심도를 높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mih258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