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경귀 아산시장 “‘무장애 도시’ 조성해 나갈 것”
박경귀 아산시장 “‘무장애 도시’ 조성해 나갈 것”
  • 임덕철 기자
  • 승인 2023.12.07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복지관, 후원·자원봉사자의 밤 ‘함께 걷는 우리’ 성황리 개최
아산시장애인복지관 2023 후원·자원봉사자의 밤 ‘함께 걷는 우리’행사에서 박경귀 아산시장 축사를 하고 있다.(사진=아산시)
아산시장애인복지관 2023 후원·자원봉사자의 밤 ‘함께 걷는 우리’행사에서 박경귀 아산시장 축사를 하고 있다.(사진=아산시)

충남 아산시장애인복지관이 지난 6일 아산터미널웨딩홀에서 '2023 후원·자원봉사자의 밤' ‘함께 걷는 우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박경귀 아산시장, 김희영 아산시의회 의장, 이명수 국회의원, 시의원을 비롯해 복지관 관계자 및 후원‧자원봉사자 3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개회 공연 △표창패 수여 △활동 영상 상영 △후원 경과보고 및 복지관 주요 사업 보고 등으로 이어졌다.

특히 행사의 시작을 알리는 아장아장 합창단의 공연이 참석자들의 흥을 돋웠으며 1년간의 복지관 활동을 담은 활동 영상은 잔잔한 감동을 선사했다.

이창호 관장은 “아산시장애인복지관이 전국 최우수 복지기관으로 우뚝 설 수 있었던 것은 여기 계신 후원자분들의 나눔 실천과 자원봉사자분들의 노력 덕분이다”라며, “장애인복지 증진을 위해 지속적인 성원을 펼쳐주시는 모든 분에게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박경귀 아산시장은 “아산장애인복지관은 전국 장애인복지관 중에서도 손꼽히는 운영을 오랫동안 이어왔다. 이는 이창호 관장님과 여기 계신 후원자와 자원봉사자분들의 노고 덕분이다”라고 감사 인사했다.

이어 “장애인들의 복지 증진을 위한 여러분들의 헌신에 부응하고자 아산시도 무장애 도시 조성을 위해 더욱 전진할 것이다”라며 “반다비 체육센터 건립, 복지관 신규 건립, 장애인전용 힐링 스파 조성 등 복지 인프라 확대를 추진하고 행정 지원을 더 강화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아산시장애인복지관은 원활한 사업 운영을 지원한 후원·자원봉사자를 비롯해 지역사회 장애인복지 발전에 이바지한 관계자들에 대한 감사의 의미를 담아 매년 ‘후원·자원봉사자의 밤’ 행사를 개최 중이다.

[신아일보]아산/임덕철 기자
 

kdc9490@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