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자원봉사센터, ‘2023 평택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행사 개최
평택시자원봉사센터, ‘2023 평택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행사 개최
  • 임덕철 기자
  • 승인 2023.12.06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평택시자원봉사센터)
(사진=평택시자원봉사센터)

경기도 평택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5일 남부문화예술회관에서 자원봉사자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 평택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기념행사는 미래세대의 주인공인 병아리 자원봉사자들(경기엘림어린이집, 로제비앙어린이집, 안정어린이집)의 사물놀이, 난타, 합창 공연을 시작으로 김소영 작가의 멋 글씨 공연(캘리그래피 퍼포먼스)이 펼쳐졌고 자원봉사 유공 표창과 우수자원봉사자 인증패 수여식이 진행됐다.

자원봉사 유공 표창으로는 경기도지사상, 평택시장상, 경기도의회의장상, 평택시의회의장상, 국회의원상,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장상, 한국자원봉사센터협회장상, 경기도자원봉사센터이사장상 등이 82명에게 주어졌으며, 자원봉사 누적봉사 2000시간 우수자원봉사자 인증패 38명, 동자봉이(5000시간) 9명에게 수여됐다.

정장선 시장은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평택시 곳곳에 나눔과 헌신에 앞장서신 자원봉사자분들께 깊은 존경의 마음과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자원봉사자분들이 보람과 긍지를 가질 수 있도록 평택시는 최선을 다하다”고 말했다.

한편, ‘자원봉사자의 날’은 UN이 자원봉사자에게 감사와 경의를 표하고 자원봉사 활동을 촉진하기 위해 1985년 제정했으며, 우리나라는 매년 12월 5일을 자원봉사자의 날로 지정해 그 의미를 새기고 있다.

digitaleg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