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의회 송바우나 의장, 경기도의회 염종현 의장 예방
안산시의회 송바우나 의장, 경기도의회 염종현 의장 예방
  • 문인호 기자
  • 승인 2023.12.06 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민청 유치·지역 예산 등 안산 지역 현안 논의
송바우나 안산시의회 의장(오른쪽)이 5일 경기도의회 접견실에서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을 만나 이민청 안산 유치의 당위성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사진=안산시의회)

경기도 안산시의회는 송바우나 의장이 지난 5일 오후 수원시 영통구 경기도의회를 방문해 염종현 의장을 예방하고 안산 지역 현안을 협의했다고 6일 밝혔다.

송 의장은 바쁜 일정에도 시간을 내준 염 의장에게 감사를 표하면서 최근 안산 지역의 현안으로 떠오르고 있는 이민청 안산 유치와 특별조정교부금 배정 등에 대해 도의회의 관심과 협조를 구했다. 

송 의장은 특히 안산시 외국인 행정 플랫폼의 장점과 이민청 유치에 대한 시민들의 기대를 전하며 안산시가 이민청 유치 최적지임을 적극 알렸다. 

염 의장도 송 의장의 방문에 환영의 뜻을 표하고 송 의장이 밝힌 현안에 대해 깊이 살펴보겠다고 화답했다.  

송 의장은 이번 예방과 관련해 “그동안 경기도의회와 공식적인 교류가 상대적으로 적었다고 판단해 도의회 의장님과의 면담을 추진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타 기관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지역 발전을 도모하고 시민의 이익을 확보하는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송 의장은 이날 염 의장 예방을 마친 뒤 인근의 경기주택도시공사를 찾아 임원진들과 면담을 갖기도 했다.  

[신아일보] 안산/문인호 기자

mih258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