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대 유아교육과, '초록지구 살리는 환경 캠페인' 학술제 실시
안산대 유아교육과, '초록지구 살리는 환경 캠페인' 학술제 실시
  • 문인호 기자
  • 승인 2023.12.04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안산대학교)
(사진=안산대학교)

안산대학교 유아교육과는 지난달 25일 ‘초록지구를 살리는 환경 캠페인’이라는 주제로 제27회 유아교육 학술제를 열였다고 4일 밝혔다.

유아교육과 학생 160여 명과 안산대 부설 석학유치원 유아와 교사 160여 명, 교수진이 참여한 이번 학술제는 △생태환경을 주제로 한 인형극 △환경 관련 활동 부스 체험 △교구 전시회 △동요 메들리 △그림자 동화 △수업 발표 등의 내용으로 구성됐다.

유아교육과 학생회 한월의 회장 김혜빈 학생은 “생태환경을 주제로 인형극, 부스 운영, 다양한 공연을 통해 예비 유아교사로서 현장에 나갔을 때 더 다양한 활동으로 생태환경교육에 대한 교수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학술제가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부학생회장 조민주 학생은 “학술제를 통해서 동기들과 함께 협력하며 배려하는 마음과 타인을 이해하는 마음도 배울 수 있었다. 미래에 교사가 되어서도 유아들에게 이러한 마음을 알려줘야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유아교육과 한유진 학과장은 “이번 학술제는 유아교육과 학생들이 ‘바다를 깨끗하게 만들어요’, ‘북극곰의 집을 지켜요’ 등 환경 관련 활동들을 열심히 준비하고, 안산대학교 부설 석학유치원 유아들을 초대하여 함께 진행하였다는 의미가 있었다”라며 “예비 유아교사로서 생태전환적 관점을 기르고 미래교사로서의 소양을 기르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mih258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