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소방서 의용소방대 연합회 워크숍 개최
정읍소방서 의용소방대 연합회 워크숍 개최
  • 황광욱 기자
  • 승인 2023.12.03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정읍소방서
사진 = 정읍소방서

정읍소방서 의용소방대 연합회는 지난달 28일 전북 부안군 소노벨 변산 리조트와 그 일대에서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정읍의용소방대 연합회는 정읍시 관내 37개 의용소방대 대장들이 회원으로 구성되어 지역민의 안전을 책임지고 있으며 또한 각종 봉사를 실시하고 있는 단체이다.

이번 워크숍은 2023년 한 해 각종 재난 현장에서 시민을 위해 봉사해 온 의용소방대원을 격려하고 대장간 소통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되었으며 정읍소방서장과 연합회원 36명이 참석했다.

개회식 후 전문강사를 초청하여 '고품격 스피치 - 자신감 있는 대화기법' 특강을 진행했다.

또 마음 건강 프로그램과 소통․화합 한마당 행사 등으로 회원들 간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강봉화 정읍소방서장은 “의용소방대는 시민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지역사회 안전을 위해 앞장서는 선봉대”라며 “정읍소방서는 의용소방대원들이 자부심과 긍지를 가지고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또한 손주섭 정읍의용소방대 연합회 남성회장은 “정읍의용소방대원과 대장이 다양한 현장활동과 봉사를 통해 소방공무원과 함께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와중에 연합회 회원간 화합의 장이 마련돼 소통의 장의 계기가 된 것이 기쁘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정읍/황광욱 기자

 

hkw778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