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반위, 동반성장 활성화…'지역 담당관 워크숍' 개최
동반위, 동반성장 활성화…'지역 담당관 워크숍' 개최
  • 이정범 기자
  • 승인 2023.12.01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개 광역시‧도 동반성장 담당관 필두 정책 확산
축사를 전하는 중기부 정기환 상생협력정책관 [사진=동반성장위원회]
축사를 전하는 정기환 중기부 상생협력정책관 [사진=동반성장위원회]

동반성장위원회가 광역시·도별 동반성장 담당관 지정을 통한 지역 동반성장 활성화를 추진한다.

동반위는 17개 광역시‧도 동반성장 담당관을 대상으로 대전 선샤인 호텔에서 ‘지역 동반성장 담당관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달 30일부터 이날까지 진행된 이번 워크숍은 올해 11월 선정된 지역 동반성장 담당관이 향후 개별 시·도에서 동반성장 정책을 발굴하고 실행할 수 있도록 정책 이해도 제고 및 역량 강화 등을 모색하고 의견 수렴 등을 위해 마련했다.

주요 프로그램은 △지역 동반성장 운영 방향 안내 및 사례 공유, △지역 동반성장 이슈 발굴 및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소통 강화 등으로 구성됐다. 대기업, 로컬크리에이터, 동반성장 우수 지자체 등이 다양하게 참여해 지역 동반성장 방안을 다각도에서 제시했다.

동반위는 지역 동반성장 활성화를 위해 노력했다. 특히 중앙정부주도하에 추진됐던 동반성장 정책을 지역으로 확산하기 위해서 17개 광역시·도별 동반성장 담당관을 지정해 동반성장의 구심점을 마련했다.

광역시·도별 동반성장 담당관은 개별 지자체 특성에 알맞은 △지역 중점 산업의 동반성장 생태계 구축과 경쟁력 강화 방안 마련, △지역 동반성장 이슈, 우수사례, 인센티브 발굴 등의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박치형 동반위 운영처장은 “동반성장 담당관은 지역 동반성장을 이끌어 나갈 주역이며 지역 경제 활성화의 답은 동반성장에 있다”며, “동반성장을 통해 지방소멸 위기, 지역간 양극화 문제 등 복잡 다양한 문제를 극복하고 지속가능한 대한민국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달라”고 말했다.

jblee98@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