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디스트, 식당 관리 노하우 알려드립니다!
푸디스트, 식당 관리 노하우 알려드립니다!
  • 강동완 선임기자
  • 승인 2023.12.02 0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자재왕과 함께하는 소상공인 상생 프로젝트 ‘성공식당 만들기’ 17호점 [제공=푸디스트]

푸드(식재료) 플랫폼 기업 푸디스트(대표이사 유주열)가 식자재왕과 함께하는 소상공인 상생 프로젝트 ‘성공식당 만들기’ 16호·17호점을 선정해 지원에 나섰다고 밝혔다.

‘성공식당 만들기’는 자영업자들의 사업이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푸디스트와 국제구호 개발 NGO 굿피플이 협업해 매월 2명의 자영업자에게 지원한다.

‘자영업자 성공 어벤저스팀’은 경기 성남시 중원구의 ‘성공식당 만들기’ 16호점, 서울 관악구의 17호점을 방문했다. 두 식당의 위생 상태와 안전을 점검하고 식품, 산업, 건축 분야로 나눠 체계적인 상담을 제공했다.

푸디스트는 조직 내 자체 사업장 설비 관리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전문적인 컨설팅이 가능하다.

또한 선정된 자영업자들에게 식당 운영 및 안전 관리에 도움이 되는 장비(일산화탄소 측정기, 베임 방지 장갑)와 상생펀드를 통해 조성된 100만 원 상당의 후원금, 현판을 전달했다.

한편, 푸디스트의 ‘성공식당’은 사회공헌 성격을 넘어 대한민국의 모든 자영업자들의 성공을 염원하는 마음을 담아 확장 중이다. 전문가의 코칭 컨텐츠, 식자재 시세 정보, 실시간 소통 기능을 갖춘 자영업 사장님들과 예비 창업자들의 소통형 코칭 커뮤니티 앱 ‘성공식당커뮤니티’를 지난달 론칭하여 오픈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신아일보] 강동완 선임기자

adevent@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