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편의점도 CJ '비비고·햇반'…K푸드 영토 확장
호주 편의점도 CJ '비비고·햇반'…K푸드 영토 확장
  • 박성은 기자
  • 승인 2023.11.30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제일제당, 현지 대형 편의점 체인 '이지마트' 14종 판매
호주의 한 이지마트 편의점에서 현지 소비자가 비비고 제품을 구매하고 있다. [사진=CJ제일제당]
호주의 한 이지마트 편의점에서 현지 소비자가 비비고 제품을 구매하고 있다.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이 호주의 대형 편의점 체인에 비비고, 햇반 제품을 입점시키면서 K푸드 영토 확장에 속도를 냈다.

CJ제일제당은 호주 편의점 체인 ‘이지마트(EzyMart)’에서 비비고 떡볶이, 김스낵, 햇반, 햇반 컵반 등 14종 판매를 시작했다고 30일 밝혔다. 

이지마트는 호주 전역에 450여개 매장을 운영 중인 대형 편의점 체인이다. 특히 대도시인 시드니에 200여개 매장이 집중됐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K푸드의 현지 인지도와 소비자 경험률을 높이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앞서 5월 현지 최대 대형마트 체인 ‘울워스(Woolworths)’ 1000여개 매장에 비비고 만두를 입점 시키며 현지 메인스트림(주류) 채널에 첫 진출했다. 

차유진 CJ제일제당 오세아니아법인장은 “비비고 K푸드가 호주 메인스트림 유통채널에 잇따라 입점하며 보폭을 넓히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경로를 통해 현지 소비자 접점을 늘려 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CJ제일제당은 호주를 비롯한 오세아니아를 K푸드 글로벌 영토 확장의 주요 지역으로 삼고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이 외에 영국 대형 유통채널 아스다(ASDA)에 비비고 김스낵을, 오카도(Ocado)에 김스낵과 비비고 냉동밥, K소스, 김치 등을 출시했다.

parkse@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