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무인대여 공영자전거 명칭 공모 추진
진주시, 무인대여 공영자전거 명칭 공모 추진
  • 김종윤 기자
  • 승인 2023.11.30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30일부터 12월 14일까지, 진주시 특색을 반영한 개성,창의성 있는 명칭
무인대여 공영자전거 명칭 공모전 포스터/ 진주시
무인대여 공영자전거 명칭 공모전 포스터/ 진주시

진주시는 무인대여 공영자전거 도입 시행에 따라 30일부터 12월 14일까지 ‘무인대여 공영자전거 명칭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시는 충무공동과 남강을 중심으로 친환경수단인 자전거를 시민 누구나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무인대여 공영자전거 대여소를 조성할 예정이다.

새롭고 산뜻하며 개성 있는 이름으로 진주시를 상징하는 간결한 명칭을 선정할 계획이며 당선작 1명에게는 50만 원을, 가작 4명에게는 각 10만 원씩 시상한다.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진주시청 홈페이지에서 ‘명칭 공모 신청서 및 개인정보이용동의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로 12월 14일 오후 6시까지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진주시 홈페이지 또는 환경관리과로 문의하면 된다.

심사는 시정조정위원회에서 최종 5건을 선정 후 홈페이지 투표를 통해 최다 득표작을 당선작으로 선정할 계획이며, 결과 발표는 개별통보 또는 진주시 홈페이지 새소식란에 게시할 예정이다.

진주시 관계자는 “시민들의 적극적인 시정 참여와 소통을 위해 이번 공모를 추진하게 됐다”며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통해 공영자전거 이용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진주/김종윤 기자

kyh7019@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