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먹거리재단, '2023마을리더역량강화’ 아산시마을만들기협의회 워크숍 가져
아산시먹거리재단, '2023마을리더역량강화’ 아산시마을만들기협의회 워크숍 가져
  • 임덕철 기자
  • 승인 2023.11.30 0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아산시먹거리재단)
(사진=아산시먹거리재단)

충남 아산시먹거리재단은 지난 24~25일 이틀간 아산시마을만들기협의회 재구축을 위한 워크숍을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이 행사에는 협의회 기존회원과 신규회원 20여명이 참여해 멘토와 멘티가 되어 마을사업 선배들의 경험을 나누고 회원 간의 네트워크를 만드는 자리였다. 

첫 시간은 부여군 송정그림책마을 이선정사무장의 ‘부여군마을만들기 협의회 사례소개’ 강의로 시작했다. 

두 번째 시간은 퍼실리테이터와 함께 △마을사업을 왜 하는가 △마을사업 경험나누기 △마을만들기 협의회의 역할 정립 △아산시마을만들기협의회의 비전 수립 등의 주제로 워크숍을 진행하였다. 마을사업에 대한 리더들의 관심과 열의를 다짐하고, 협의회 재구축을 위한 진지한 논의가 이뤄졌다. 

25일에는 선진지 견학으로 부여군 송정그림책마을을 방문, 마을사업의 성공적인 모델을 확인했다. 마을을 둘러보고 강의를 들은 후 리더들은 다양한 질문을 통해 궁금증을 해소했으며, 향후 마을사업에 적용하기 위한 방안을 고민하기도 했다.

워크숍에 참석한 아산시먹거리재단 이상득 상임이사는 “마을사업을 위한 리더들의 열정을 확인하고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서로 소통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돼 기쁘다. 경험과 정보를 나누고 함께 발전하는 아산시마을만들기협의회의 미래를 아산시먹거리재단이 계속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아산/임덕철 기자

kdc9490@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