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 축제委-인천북부교육지원청 ‘맞손’
부평 축제委-인천북부교육지원청 ‘맞손’
  • 박주용 기자
  • 승인 2023.11.29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풍물교육 활성화·가치 확산 업무협약 체결
인천시 부평구 축제위원회는 인천시 북부교육지원청과 부평풍물교육 활성화와 가치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인천 부평구)
인천시 부평구 축제위원회는 인천시 북부교육지원청과 부평풍물교육 활성화와 가치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인천 부평구)

인천시 부평구 축제위원회는 지난 28일 인천시 북부교육지원청과 부평풍물교육 활성화와 가치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북부교육지원청에서 열린 이날 협약식에는 신종택 부평구 축제위원장, 박미자 북부교육지원청 교육장, 정준희 부평구 문화관광과장 등이 참석했다.

협약서에는 북부교육지원청에서 운영하는 유치원·초·중학교 교육기관과 풍물교육 활성화를 위한 인적·물적 자원화 교류, 풍물교육의 가치 확산을 위한 운영 협조 , 양 기관 공동 상생발전 등의 내용을 담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부평풍물의 역사와 장단을 배우는 부평풍물 전수학교 운영, 풍물풍물대축제 전국학생풍물경연대회 참여를 위한 풍물동아리반 운영 시 전문강사풀제 구축 지원, 2024년 제28회 부평풍물대축제 사전 홍보 행사로 부평지역 유치원·초·중학교를 찾아가는 부평풍물 공연을 진행한다.

박미자 북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학생들에게 좀 더 다양하고 전문적인 풍물 교육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학생들이 우리 문화의 소중함을 알고 예술 역량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전통예술 교육 활성화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신종택 구 축제위원회 위원장은 “북부교육지원청이 부평 풍물교육 활성화 노력에 큰 지지를 보낸다”며 “부평풍물 전수학교 지정 등 부평풍물대축제가 갖고 있는 역량을 아낌없이 공유해 부평풍물 교육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부평지역 학생들에게 풍물교육을 지원하고 있으며, 지난 9월에 개최된 부평풍물대축제 제24회 전국학생풍물경연대회에 부평 산곡중학교와 상정중학교 등이 참여했다.

pjy609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