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일자리정보 실시간 확인
경기도, 일자리정보 실시간 확인
  • 김창진 기자
  • 승인 2010.06.09 1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최초‘일자리센터 취업 어플리케이션’출시
경기도는 최근 전국 최초로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아이폰을 통해 실시간 채용정보 검색은 물론, 온라인 입사지원까지 가능한 ‘경기일자리센터 취업 어플리케이션’을 개발,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9일 밝혔다.

경기일자리센터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면 경기일자리센터 사이트에 현재 등록되어 있는 모든 채용공고를 아이폰으로 확인할 수 있고, 그 자리에서 바로 입사지원서를 제출할 수도 있다.

어플리케이션은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면 된다.

경기일자리센터 취업 어플은 기존에 출시된 어플이 글자가 작아 활용도가 떨어지는 점, 커뮤니티 기능 부재 등의 단점을 개선하여 중장년 구직자도 무리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경기일자리센터 트위터(@ggjob)를 어플과 바로 연동해 실시간 취업정보를 받아볼 수 있다.

이외에도 경기도 선정 우수 기업의 채용소식만 제공하는 프리미엄 채용정보, 원하는 조건을 미리 설정해두면 해당 채용공고만 열람할 수 있는 맞춤채용정보, 기업별 주요사업내용 및 연혁 등을 소개하는 기업정보 보기, 채용 중인 기업의 위치를 지도로 나타내주는 약도보기 등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경기도는 경기일자리센터의 취업정보 어플 외에도 경기도 버스정보, 여행정보 교통정보, 도서관 정보 등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