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장애 유소년 이스포츠 선수 프로계약 체결
대전시, 장애 유소년 이스포츠 선수 프로계약 체결
  • 정태경 기자
  • 승인 2023.11.29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정빈(11)군 ‘판테라 이스포츠’입단, 이스포츠 선수 관리프로그램 결실
대전시청사 전경
대전시청사 전경

대전시와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발굴한 장애 유소년 e-스포츠 선수인 오정빈(11) 군이 29일 프로구단에 입단했다.

오정빈 군은 대전 연고 구단인 ‘판테라 이스포츠’에 입단해 앞으로 안정적인 환경에서 활동을 이어 나가게 된다.

‘판테라 이스포츠’는 오 선수의 대회 참가에 대한 매니지먼트, 전문 장비 지원 등 선수 케어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대전 이스포츠경기장은 협약을 통해 오 선수의 경기력 향상을 위한 연습실(트레이닝 룸) 및 경기장 내 선수 기념 전시공간을 마련하고 적극적인 홍보를 이어갈 방침이다.

한편, 이번 계약식은 이스포츠경기장의 선수 관리 프로그램을 통해 진행됐다는 점에서 특히 눈길을 끌었다.

언어장애가 있는 오 선수는 지난해 ‘이스포츠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대전과 인연을 맺었다. 이를 계기로 전문 멘토링 교육과 대회를 비롯한 이스포츠 정보를 제공받아 왔다.

이러한 지원을 발판 삼아 오 선수는 올해 전국 장애학생체전 카트라이더 부문에서 금메달을 수상했으며 프로 선수로‘판테라 이스포츠’에 입단하는 결실을 맺었다.

노기수 대전시 문화관광국장은 “오늘 입단을 계기로 오정빈 선수가 유소년 이스포츠 선수로서 더욱 역량을 펼치길 바란다”라며“앞으로도 지역의 재능있는 인재들을 더 많이 발굴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라고 말했다.

taegyeong3975@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