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타 2023] 위메이드 장현국 "성장·발전 원동력…콘텐츠·플랫폼 혁신"
[지스타 2023] 위메이드 장현국 "성장·발전 원동력…콘텐츠·플랫폼 혁신"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3.11.17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CON 2023 기조연설…'나이트 크로우' 글로벌 버전 성공 자신
장형국 위메이드 대표.[사진=위메이드]
장형국 위메이드 대표.[사진=위메이드]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가 국제 게임 컨퍼런스 ‘G-CON 2023’에서 ‘게임 콘텐츠 혁신과 플랫폼 혁신’을 주제로 기조연설을 진행했다.

장 대표는 17일  G-CON 2023 기조연설을 통해 게임 산업의 성장과 발전의 원동력으로 콘텐츠와 플랫폼 혁신을 꼽았다.

그는 “새로운 환경과 디바이스, 콘텐츠, 플랫폼의 등장과 함께 게임 산업은 누적적으로 또 비약적으로 성장하고 발전해왔다”며 “블록체인 기술이 콘텐츠와 플랫폼 혁신을 이끄는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블록체인 기술이 게임의 재미를 더욱 배가시키는 것은 물론, 게임에서 쌓은 자산과 가치를 일상으로 확장하는 새로운 시대가 찾아올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어서 블록체인 경제 시스템을 접목해 성공한 '미르4' 글로벌 버전과 세계 1등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한 ‘위믹스 플레이(WEMIX PLAY)’를 소개하며 앞으로의 비전을 밝혔다.

장 대표는 “체인간 경계를 허무는 위메이드의 옴니체인 프로젝트 ‘우나기(unagi)’를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 버전에 처음으로 적용해 내년 1분기 공개할 예정”이라며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 성공을 통해 고도화된 블록체인 경제와 더욱 거대해진 생태계를 구축하고, 글로벌 1등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으로서의 지위를 더욱 강화하겠다”고 자신했다.

youn@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