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사] 서병수 국민의힘 국회의원
[축사] 서병수 국민의힘 국회의원
  • 신아일보
  • 승인 2023.11.14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 서병수 의원
국민의힘 서병수 의원

안녕하십니까. 
국민의힘 부산진구갑 국회의원 서병수입니다.

먼저 ‘윤석열 정부 규제 허들 넘어 성장으로’를 주제로 한 ‘2023 신아경제포럼’의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아울러 오늘의 뜻깊은 자리를 마련해주신 신아일보 이형열 대표이사님을 비롯한 관계자 여러분과, 바쁘신 중에도 귀한 시간 내어 참석해 주신 내외 귀빈 여러분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최근 세계 경제는 급격한 인플레이션과 전쟁 등으로 인해 성장세가 둔화하고 경제 여건의 불확실성이 증폭되는 등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러한 가운데 길었던 코로나19 팬데믹이 가져온 경제·산업·노동시장의 패러다임 전환은 다양한 분야의 신산업을 태동시키며 사회구조의 변화를 이끌어내고 있습니다.

경제, 사회 전반에 걸친 대전환은 우리에게 기술 혁신을 통한 경쟁력 확보라는 과제를 던져주었고, 이는 국가 성장 전략의 핵심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이제 과감한 기술 혁신을 위해서는 무엇이 가장 시급한지를 고민해야 할 때이며 그 첫 번째는 과거, 산업과 시장의 안정을 위해 필요했던 각종 규제를 획기적으로 해소하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새로운 산업의 태동, 기존 산업과 신기술의 융합을 오히려 어렵게 하는 낡은 규제를 과감하게 푸는 것이 기업은 물론 국가 경쟁력을 강화하는 지름길이 될 것입니다.

윤석열 정부는 출범 직후부터 경제는 시장과 기업, 민간 부문을 중심으로 운용되어야 한다는 확고한 기조 아래 모든 부처가 협력하여 민간 경제 활동의 발목을 잡는 불필요한 규제를 혁신해 나가고 있습니다.

그러한 의미에서 윤석열 정부의 규제 혁신을 주제로 한 오늘의 포럼은 무척 시의적절하면서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아무쪼록 오늘 포럼에서 대한민국이 세계 경제 강국으로 발돋움하기 위한 규제 혁신 방안에 대하여 유의미한 논의가 이루어지기를 기대하며, 저 또한 국회에서의 역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2023 신아경제포럼’의 개최를 거듭 축하드리며, 함께해 주신 모든 분의 가정에 행복한 일만 가득하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webmaster@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