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타2023' 엔씨, '프로젝트BBS' 무대 행사 일정 공개
'지스타2023' 엔씨, '프로젝트BBS' 무대 행사 일정 공개
  • 김태형 기자
  • 승인 2023.11.08 1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 오후 3시, BSS 담당 프로듀서‧디자인 디렉터 무대 올라 게임 소개
엔씨 '프로젝트 BSS' 지스타 무대 행사 일정 안내 화면. [사진=엔씨소프트]
엔씨 '프로젝트 BSS' 지스타 무대 행사 일정 안내 화면. [사진=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는 오는 16일 부산 벡스코에서 개막하는 '지스타 2023'에서 프로젝트 BSS 무대 행사인 '플레이 프로젝트 BBS'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행사에서는 BSS 개발을 담당하는 정동헌 프로듀서와 강정원 디자인 디렉터가 게임에 대해 소개하고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또한 '서새봄', '쫀득' 등 인플루언서가 등장해 BSS 시연 플레이를 선보인다.

관람객은 다양한 무대 이벤트에 참여해 스틸시리즈 헤드셋, 마우스 등의 경품을 받을 수 있다. 현장에 방문하지 못한 이용자를 위해 엔씨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실시간 중계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스타를 방문한 관람객은 시연존에서 PC로 BSS를 플레이할 수 있다. 체험존에서는 모바일기기로 BSS 캐릭터 도감과 플레이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PC 시연에 참여한 모든 이용자에게는 마우스 패드, 부채, 스티커 등 BSS 지스타 특별 굿즈를 증정한다.

BSS는 엔씨가 신규 지식재산(IP)으로 개발중인 수집형 RPG(역할수행게임) 신작이다. 각양각색의 전투 스타일을 가진 60여 명 영웅 중 5명 캐릭터를 선택해 자신만의 팀을 구성할 수 있다.

전투력 위주가 아닌 환경과 상황에 맞춰 대응하는 전략적인 팀 구성의 재미를 선사한다. 필드 모험과 액션 더 나아가 수집과 조합의 묘미를 극대화하는 전술 전투 등을 더해 BSS만의 차별성을 높였다.

BSS는 내년 출시 예정으로 크로스 플레이를 지원해 모바일 플랫폼뿐만 아니라 PC에서도 플레이 가능하다.

thkim7360@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