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K이노엔, 농어촌기금 출연 통해 '지역 어르신' 건강키트 600상자 전달
HK이노엔, 농어촌기금 출연 통해 '지역 어르신' 건강키트 600상자 전달
  • 김태형 기자
  • 승인 2023.11.06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이천시 마장면, 충북 흥덕구 오송읍, 음성군 대소면' 3개소 지역 전달
HK이노엔 건강 키트 전달식 현장. [사진=농어촌상생기금운영본부]
HK이노엔 건강 키트 전달식 현장. [사진=농어촌상생기금운영본부]

농어촌상생기금운영본부는 6일 HK이노엔이 농어촌상생협력기금 출연을 통해 농어촌지역 어르신에게 건강 키트 600상자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전달한 농어촌 지역은 경기 이천시 마장면, 충북 흥덕구 오송읍, 음성군 대소면 등 3개소다.

건강 키트는 오메가3, 보습용 화장품 등 HK이노엔 제품 5가지로 구성됐다.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지역사회 취약계층에 제공됐다.

HK이노엔은 코로나19가 확산되던 2021년부터 '노인의 날' 건강 지원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방역물품, 건강기능식품 등 건강 키트를 총 2600여 명지역사회 취약계층 어르신에게 지원하고 있다. 이번 기부는 농어촌기금을 통해 지역사회에 전달됐다.

농어촌기금은 자유무역협정(FTA) 이행에 따라 피해를 입거나 입을 우려가 있는 농어업, 농어촌과 기업 간 상생협력 촉진을 지원하는 기금이다. 지난 6년간 282개 기업·기관을 통해 2031억원 기금이 조성됐다.

곽달원 HK이노엔 대표는 "건강한 혁신을 통해 더 나은 미래와의 연결을 지원한다는 사회공헌 미션 아래 지역사회와 상생을 위해 이번 지원을 결정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발전할 수 있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HK이노엔은 1일부터 한 달 간 걸음 캠페인 '걸음엔 이노엔' 시즌5를 진행하고 있다. 5억 걸음 달성을 목표로 장기기증자 자녀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thkim7360@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