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오공대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라씨 ‘한국창업보육협회장상’ 수상
금오공대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라씨 ‘한국창업보육협회장상’ 수상
  • 이승호 기자
  • 승인 2023.11.05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우측 2번째 석수민 라씨 대표(사진=금오공대)
사진우측 2번째 석수민 라씨 대표(사진=금오공대)

국립금오공과대학교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인 라씨(LASEE)가 최근 ‘2023년 창업보육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사)한국창업보육회장상을 수상했다.

5일 금오공대에 따르면 지난 3일 서울 코엑스에서 ‘2023 K-CES 창업 EXPO’의 일환으로 한국창업보육협회가 주관한 시상식은 창업보육 우수기업·유공자 등 총30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라씨는 지역자원 등에 기반을 두고 창업한 기업으로 일자리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높이 인정받아 ‘지역기반 스타트업(Start-up) 분야’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이 회사는 디지털 O&M(Operating and Maintenance)이 가능한 태양광발전소 모니터링 솔루션기술을 개발해 2021년 금오공대 창업보육센터 입주 후 전국 6천여 개소의 태양광 발전소를 관리하고 있다.

금오공대 벤처창업관 전경(사진=금오공대)
금오공대 벤처창업관 전경(사진=금오공대)

또한 이 회사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직원의 90% 이상을 지역인재로 채용하고 있는 등 현재 스마트팜, 스마트팩토리, 모빌리티 등 다양한 산업분야로 사업확장을 준비하고 있다.

신승혁 금오공대 창업원장은 “우리대학은 창업보육센터 뿐만 아니라 강소연구개발특구, 기술지주회사 등에서 창업기업 발굴부터 육성, 투자, 수출까지 전주기적 창업지원을 펼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경제 발전을 이끌 수 있는 혁신적인 스타트업들이 글로벌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지역 기술창업의 허브역할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이승호 기자

 

 

 

lsh6036@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