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인-NEXT프랜차이즈거래소, 프랜차이즈 M&A 지원 맞손
외식인-NEXT프랜차이즈거래소, 프랜차이즈 M&A 지원 맞손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3.10.31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C다움 데이터 자료 활용, 공동 이익 증진
외식인 조강훈 대표(왼쪽)와 NEXT프랜차이즈거래소 손승환 대표.[사진=외식인]
외식인 조강훈 대표(왼쪽)와 NEXT프랜차이즈거래소 손승환 대표.[사진=외식인]

프랜차이즈 가맹관리 솔루션 앱 ‘FC다움’을 운영하는 외식인은 NEXT프랜차이즈거래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에 업무협약을 맺은 NEXT프랜차이즈거래소는 프랜차이즈 기업의 매각자문, IR보고서 작성, 재무건전성 개선, 양도양수, 투자유치 등에 관한 업무를 컨설팅 하는 프랜차이즈 M&A 전문기업이다.
 
프랜차이즈 M&A를 위해선 수치화된 데이터가 필요하기에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서로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우수 프랜차이즈 본부의 M&A지원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에 프랜차이즈 운영 안정성, 성장성 등의 데이터 자료의 경우 FC다움을 많이 활용하고 프랜차이즈 M&A를 위한 협업구조 구축, 상호 기업의 성장을 위한 전략적 관계 형성, 기타 상호 협의된 사항에 있어 공동의 이익을 증진한다는 방침이다.
 
외식인 관계자는 “프랜차이즈 가맹관리 솔루션을 위해 매장 운영에 관한 여러 데이터를 구축하고 있어 프랜차이즈 M&A를 위한 자문서비스에 도움이 될 것이라 판단해 업무협약을 맺게 됐다”며 “외식인은 프랜차이즈 기업들의 발전과 서비스 제공 폭을 넓히기 위해 업무협약을 적극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가맹관리 솔루션 앱 FC다움은 프랜차이즈 사업에 핵심적인 가맹점 품질(QSC) 점검 기능을 중심으로 가맹점 계약 관리, 커뮤니케이션, 요청사항 관리, 전자계약 기능 등 본사 및 가맹점을 직접 관리하는 슈퍼바이저들의 업무 효율성을 높여주고 있는 앱 서비스다.


yo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