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I건설, MQ로지스큐브 평택석정 물류센터 신축공사 조기 준공
KBI건설, MQ로지스큐브 평택석정 물류센터 신축공사 조기 준공
  • 김태형 기자
  • 승인 2023.10.30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노조·화물연대 파업, 원자재가격 상승, 금융시장경색 속 경쟁력 입증
MQ로지스큐브 평택석정 물류센터 전경. [사진=KBI그룹]
MQ로지스큐브 평택석정 물류센터 전경. [사진=KBI그룹]

KBI건설은 30일 MQ로지스큐브 평택석정 물류센터를 조기 준공해 다음달 입주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MQ로지스큐브 평택 석정 물류센터는 지하 2층~지상 4층, 연면적 4만2853㎡ 규모로 100% 상온창고다. 향후 수도권 남부 거점인 평택 물동량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수도권 유통거점 및 수도권 남부지역 배송 거점으로서 활용도가 크게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공사는 건설노조·화물연대 파업, 원자재가격 상승, 금융시장 경색, 기록적인 폭우 등으로 인해 계약기간 준수가 위태로웠다는 설명이다. KBI건설은 책임준공 의무를 이행하기 위해 본사 임직원과 현장 직원이 총력을 다했다. 아무런 안전사고 없이 당초 준공 예정일보다 일주일을 앞당기는 데 성공했다.

2021년 안성 죽산 저온물류센터를 준공한 KBI건설은 이번 물류센터 실적을 확보하며 물류센터의 추가 수주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KBI건설은 향후 민간부문 수주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앞서 크린팩토메이션이 발주한 아산공장 리모델링 프로젝트에서 대공간 클린룸 공사를 성공적으로 수행한 경험도 있다. 

진광우 KBI건설 대표는 "최악의 조건을 극복하고 조기 준공에 성공하면서 현재 다수의 물류창고 공사계약과 검토가 진행되고 있다"며 "이번 경험을 토대로 자신감을 쌓은 만큼 공격적인 영업으로 수주목표를 달성하고 무재해 현장을 유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thkim7360@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