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곰믹스 맥스'에 AI 보이스 탑재…삽입·편집 가능
KT, '곰믹스 맥스'에 AI 보이스 탑재…삽입·편집 가능
  • 송의정 기자
  • 승인 2023.10.04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음성 120개 지원, '마이 AI 보이스' 기능 제공
콘텐츠 제작자들이 AI 보이스를 활용해 영상을 제작하는 모습.[사진=KT]
콘텐츠 제작자들이 AI 보이스를 활용해 영상을 제작하는 모습.[사진=KT]

KT가 AI 보이스 생태계 확장에 나선다.

KT는 영상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곰앤컴퍼니와 손잡고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곰믹스 맥스'에 AI 보이스를 결합한 상품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상품은 이날부터 곰랩 홈페이지에서 구매 가능하다.

'곰믹스 맥스'에서 AI 보이스를 활용하면 고급 음향 장비 없이 고품질의 AI 음성을 생성해 동영상에 삽입하고 편집할 수 있다. 같은 말도 콘텐츠의 다양한 상황을 반영해 감정이 담긴 목소리로 제작할 수 있다. 또 외국어를 직접 말하지 않아도 영어와 일본어, 중국어, 스페인어 등 외국어 음성을 AI로 생성해 영상에 삽입할 수 있다.

이번에 곰믹스 맥스에 적용된 KT AI 보이스 스튜디오는 AI 음성합성 오디오 제작 플랫폼이다. 120개의 다양한 AI 음성을 지원하고 5가지 감정 표현과 5개국 언어로 합성 가능하다. 아울러 예시문 30문장을 녹음하면 나만의 AI 보이스 제작을 해주는 '마이 AI 보이스' 기능도 제공한다.

KT는 앞으로도 다양한 캐릭터의 AI보이스를 추가하고 태국어,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권 언어를 포함해 다국어 합성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KT AI 보이스 스튜디오는 '마이 AI 보이스' 출시 1주년을 기념해 10월5일부터 11월30일까지 고객 감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더 많은 고객들이 합리적인 가격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50% 요금 할인과 함께 Super 요금제 이상 고객에게 무료 이용권도 제공할 계획이다.

최준기 KT AI·BigData사업본부 본부장은 "이제 콘텐츠 제작에서 AI 기술은 없어서는 안되는 필수적 요소로 자리잡아 가고 있다"며 "KT는 앞으로도 생성 AI 기술을 통해 AI 음성뿐 아니라 AI 이미지와 영상, 대화 등으로 영역을 확장해 콘텐츠 제작 시장을 혁신하겠다"라고 말했다.

2jung818@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