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2023년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모니터링 실시
홍천군, 2023년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모니터링 실시
  • 조덕경 기자
  • 승인 2023.09.27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천군과 홍천군 주민참여예산위원회는 지난 21일(목), 22일(금), 2일 간 2023년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에 대해 모니터링을 실시했다.
홍천군과 홍천군 주민참여예산위원회는 지난 21일, 22일 양일간 2023년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에 대해 모니터링을 실시했다.

홍천군과 홍천군 주민참여예산위원회는 지난 21일과 22일 양일간 2023년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에 대해 모니터링을 실시했다.

모니터링 대상사업은 ‘대상포진 예방접종 대상 및 지원확대’, ‘마을회관(경로당) 화재경보기 및 소화기 교체’ 사업 2건이다.

주민참여예산위원회 분과 위원 5명이 사업현장을 찾아가 직접 추진현황, 제안 내용과의 일치 여부를 확인하였으며, 사업의 효과성과 민원 발생여부를 확인하고 모니터링 점검표를 작성하였다.

‘대상포진 예방접종 대상 및 지원확대’ 사업은 효과성과 주민 호응이 높은 것으로 평가되었으며, 앞으로도 지속 추진하여야 할 정책사업으로 고려되었다.

‘마을회관(경로당) 화재경보기 및 소화기 교체’ 사업 또한 사업의 필요성과 효과성에는 공감하였지만, 일부 마을회관에 화재경보기와 소화기가 적절하게 설치되지 않은 곳이 있어 보완하여야 할 점으로 평가되었다.

홍천군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최범용 위원장은 “주민이 제안한 사업이 적절하게 집행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고 말하며, “정상 추진되는 사업도 있지만 보완하여야 할 사업은 하루빨리 조치가 이루어져 주민들이 안전하게 생활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정윤선 기획감사실장은 “주민참여예산제도는 예산의 편성과 집행의 전 과정에 참여하는 제도로써 이번 모니터링은 예산집행이 적절히 이루어지는지를 확인하는 시간이었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주민이 지속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제도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조덕경 기자

jogi444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