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도시개발공사, 청년·지역 일자리 창출에 앞장
대구도시개발공사, 청년·지역 일자리 창출에 앞장
  • 김진욱 기자
  • 승인 2023.09.25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구도시개발공사)
(사진=대구도시개발공사)

대구도시개발공사가 지역 청년들의 취업역량 강화 및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고 있다. 

공사는 2021년부터 ‘청년 체험형 인턴’ 채용을 통해 취업 준비생의 취업역량 강화를 지원하고 있다며 25일 이같이 밝혔다.

올해는 청년 체험형 인턴 10명을 7월부터 3개월간 채용해 직무경험 기회를 제공하는 동시에 외부기관과 협업을 통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8월에는 경북테크파크 주관으로 경주에서 개최된 '2023년 대경권 지역청년 희망이음 취업캠프' 참여를 통해 자기소개서 컨설팅, 모의면접 등으로 실질적인 취업역량 강화를 지원했다.

또한, 올해부터 대구시 공사·공단(대구도시개발공사, 대구교통공사,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이 공유형 인턴제 도입 협약 체결 후 새롭게 추진하는 '소통하GO, 체험하JOB' 프로그램을 통해 21일 대구시 공사·공단 청년 체험형 인턴 31명이 기관별 투어를 실시했다.

공사는 그 밖에도 ‘영남대 취업한마당’, ‘단디JOB자! 페스티벌’에도 참가해 채용 정보 제공은 물론 취업관련 상담 등 현장에서 취업 준비생들과 만나 소통했다.

한편, 공사는 하반기에 진행한 2023년 신입사원 채용절차를 마무리하고 15일 최종 합격자 10명(업무직5명, 기술직5명)을 발표했다. 이들은 최종 10대 :1의 경쟁률을 뚫고 블라인드 원칙의 공개경쟁 전형을 거쳐 입사했다. 

gw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