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식품클러스터 투자 설명회 성황
국가식품클러스터 투자 설명회 성황
  • 익산/김용군기자
  • 승인 2010.05.13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 홍보전시관 운영
13일 오전 국가식품클러스터 투자유치 설명회가 경기도 일산 한국국제무역전시장(KINTEX)에서 열렸다.

이번 설명회는 농림수산식품부와 전라북도, 익산시가 주최하고 한국식품공업협회가 주관하여 박람회 참가기업과 식품공업협회 회원사 기업 및 중국 식품 기업 임직원등 12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농림수산식품부의 식품클러스터 조성 계획을 비롯하여, 식품기업 및 연구소가 참여할 수 있는 익산국가식품클러스터 프로젝트에 대한 제안 위주의 투자 설명회를 실시하였고, 참가자들과 함께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에 전시 중인 식품클러스터 홍보관 관람을 통해 큰 호응을 이끌었다.

특히 이 자리에 참석한 농림수산식품부 민승규 제1차관을 비롯하여 전북도, 익산시 관계자 외 한국식품공학회 목철균회장, 식품위생안전성학회 박용호회장, 조배숙 국회의원 및 많은 식품기업과 대학, 식품관련 단체등이 참석하여 국가식품클러스터 조성사업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 시 관계자는 “국제 식품 박람회를 이용한 기업투자설명회는 국내외 방문객들에게 국가식품클러스터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기업인들의 긍정적 이해를 향상시킬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며, 다수의 기업과 직접 만나 기업의 수요를 정확히 파악하여 성공적인 국가식품클러스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전라북도와 익산시는 12일부터 15일까지 4일간 열리는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IFIES)에 식품클러스터 홍보전시관 운영을 통해 홍보와 식품기업 개별 상담을 추진하여 적극적인 기업 유치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