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안전모는 장식인가요?
당신의 안전모는 장식인가요?
  • 장 종 규
  • 승인 2010.05.12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즘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시원한 바람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오토바이를 타는 사람들도 늘고 있는 계절이다.

오토바이는 짧은 거리를 이동하는 이동수단과 작은 물건을 운반하는 운반수단으로 자동차와 같이 사람에게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도구인 것이다.

이러한 오토바이 운전자의 경우 대부분이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묵묵히 일하는 사람이 대부분이나 일부 운전자들로 인해 법규를 준수하며 생업에 종하는 사람까지 지탄의 대상이 되곤 한다.

지탄의 대상이 되는 오토바이 운전자의 경우 안전모를 미착용하고 보도를 통행하고 신호를 무시하는 등 많은 불법을 일삼고 있지만 단속도 여의치 않은게 현실이고 이러한 운전자의 경우 그만큼 사고의 위험성도 높은게 사실이다.

오토바이는 자동차와는 달리 보호 장치가 없어 사고가 발생하면 자동차보다 더 큰 위험에 직면하게 되는 것은 오토바이 운전자도 잘 알고 있을 것이다.

또한 안전모를 착용했을 경우와 착용하지 않았을 경우 똑같은 사고가 발생하더라도 안전모를 착용하지 않은 경우는 그만큼 운전자에게는 더 위험하다는 것을 운전자도 잘 알고 있을 것이다.

이런 위험성을 알고 있는 오토바이 운전자들도 교통법규를 준수하고 안전한 운행을 하였으면 하는 바램이고 어려운 환경 속에서 묵묵히 일하는 오토바이 운전자들에게 우리 모두 격려의 박수를 보내고 오토바이 운전자들도 나보다는 남을 배려하는 마음가짐으로 교통법규를 잘 지키면서 운전한다면 지금보다 더 좋은 운전문화가 정착되지 않을까 생각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