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문화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취업서류 작성법 특강 ‘큰 호응’
계명문화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취업서류 작성법 특강 ‘큰 호응’
  • 김진욱 기자
  • 승인 2023.09.12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지=계명문화대)
(사지=계명문화대)

대구 계명문화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운영중인 ‘취업서류 작성법 특강’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12일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에 따르면 지난 5월 졸업생을 대상으로 자체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에서 자기소개서 작성 등 취업서류 작성이 가장 어렵다는 결과를 바탕으로 ‘취업서류 작성법 특강’을 기획해 9월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졸업예정자 전체를 대상으로 하는 이번 특강은 학과별 맞춤형 교육은 물론이고 학생들에게 교육 편의성을 제공하기 위해 학과별 지정 강의실로 직접 찾아가 프로그램을 진행한 덕분에 9월에만 1,000여명의 학생들이 참가 신청을 하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특강에 참가한 졸업예정자들의 취업 준비도 향상을 위해 입사지원서 항목별 기본 이해 및 작성 가이드와 포트폴리오 작성법 안내, AI프로그램 활용한 자기소개서 작성법 안내 등 학과 및 전공, 취업 분야별 특성에 맞는 취업서류 작성 가이드를 제시했다.

졸업예정자들은 취업서류 작성 가이드에 따라 직접 취업서류를 작성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취업지원관들의 취업서류 첨삭지도 및 컨설팅을 통해 완성도를 높였다.

김윤갑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학생들의 취업준비도 향상을 위해 취업서류 작성 특강에 이어 모의 면접 등 실전 취업교육도 진행할 계획이다”라며, “체계적인 맞춤형 취업교육으로 학생들이 원하는 진로를 찾아 취업의 꽃을 피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계명문화대는 2022년 고용노동부 주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에 선정돼 연간 3억원씩 최대 6년간(운영기간 5년+인센티브 1년) 총 18억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대학의 종합적 취업지원서비스 체계를 구축하고 다양한 진로‧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가고 있다.

gw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