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중앙회-산업안전상생재단, 중기 '중대재해 예방' 맞손
중기중앙회-산업안전상생재단, 중기 '중대재해 예방' 맞손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3.09.04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설비 구축 및 고위험업종 안전보건 매뉴얼 제작 추진
(왼쪽부터) 김기문 중기중앙회장과 안경덕 산업안전상생재단 이사장.[사진=중기중앙회]
(왼쪽부터) 김기문 중기중앙회장과 안경덕 산업안전상생재단 이사장.[사진=중기중앙회]

중소기업중앙회는 4일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산업안전상생재단과 ‘중소기업 중대재해 예방 및 안전보건 관리 역량 강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기문 중기중앙회장 △안경덕 산업안전상생재단 이사장을 비롯해 △배조웅 중기중앙회 수석부회장 △전인식 산업안전상생재단 사무총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안전보건통합패키지 지원(컨설팅, 안전설비 구축・개선, 안전보건 교육) △고위험업종 안전보건 매뉴얼 제작・보급 △중소기업 근로자 안전보건 교육 등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게 된다.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은 “재단과 협력사업이 열악한 인력과 예산으로 산업안전보건 관리체계 구축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대・중소기업 간 산업안전 분야 상생협력 모델이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안경덕 산업안전상생재단 이사장은 “재단의 산업안전보건 분야 전문성과 중소기업의 지원정책을 개발하고 권익을 대변하는 중기중앙회가 함께 협력하면 중소기업의 안전보건 역량강화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 재단은 중기중앙회와 함께 모든 근로자가 안전하고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는 일터 조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youn@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