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현장] 걸어서 오류동역…서울 구로 '호반써밋' 아파트
[분양현장] 걸어서 오류동역…서울 구로 '호반써밋' 아파트
  • 남정호 기자
  • 승인 2023.09.03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근 남부순환로 통해 수도권 광역교통망 접근 수월
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포함 '신구로선' 예정 지역
지난달 29일 서울시 구로구 '호반써밋 개봉' 사업지. (사진=남정호 기자)
지난달 29일 서울시 구로구 '호반써밋 개봉' 사업지. (사진=남정호 기자)

호반건설이 지하철 1호선 오류동역 도보권에 호반써밋 아파트를 공급한다. 단지 인근 남부순환로 통해 경인고속도로와 서부간선도로 등 수도권 광역교통망 접근이 수월한 입지며 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포함된 신구로선도 주변을 지날 예정이다. 주변 시장과 인근 고척동에 밀집한 생활 인프라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3일 호반건설에 따르면 이 회사는 서울시 구로구에 '호반써밋 개봉' 아파트를 공급한다. 

개봉5구역 재건축 정비사업을 통해 조성되는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고 24층 3개 동, 49~114㎡(이하 전용면적 기준) 317가구 규모다. 이 중 △49㎡ 15가구 △59㎡ 73가구 △84㎡ 101가구(펜트하우스 2가구 포함) △114㎡P(펜트하우스) 1가구 등 190가구가 일반분양된다. 

청약 일정은 4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5일 1순위 청약 △6일 2순위 청약 △13일 당첨자 발표 △25~27일 정당계약 순이다. 입주 예정 시기는 내년 12월이다.

지난달 29일 '호반써밋 개봉' 사업지 인근 지하철 1호선 오류동역. (사진=남정호 기자)
지난달 29일 '호반써밋 개봉' 사업지 인근 지하철 1호선 오류동역. (사진=남정호 기자)

지난달 29일 방문한 사업지는 지하철 1호선 오류동역에서 성인 남성 걸음으로 7분여 떨어진 곳에 위치했다. 현장은 터 다지기 공사를 마치고 골조 공사가 한창 진행 중인 모습이었다. 

사업지 동쪽으로는 왕복 2차로 규모 도로 너머로 남부순환로가 지난다. 남부순환로 건너에는 978가구 규모 '개봉푸르지오' 아파트가 있다. 북쪽과 서쪽으로는 완만한 언덕길을 따라 저층 주택가가 밀집해 있다. 남쪽에는 소규모 상업시설과 작은 근린공원이 있고 단지 동쪽으로부터 이어지는 도로를 따라 왕복 6차로 경인로로 진입할 수 있다. 

단지는 직선거리로 약 600m 떨어진 곳에 지하철 1호선 오류동역을 뒀다. 단지 인근으로는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포함된 신구로선이 추진 중이다. 이 노선은 시흥대야역에서 목동역을 이을 예정이다.

남부순환로로 진입할 수 있는 오류 나들목도 가깝다. 이를 통해 경인고속도로와 서부간선도로 등 수도권 광역교통망을 이용하기 수월해 보였다. 인근으로 광명-서울고속도로도 개통할 예정이다.

지난달 29일 '호반써밋 개봉' 사업지 인근 경인로 및 남부순환로. (사진=남정호 기자)
지난달 29일 '호반써밋 개봉' 사업지 인근 경인로 및 남부순환로. (사진=남정호 기자)

생활 편의시설은 주변에 오류시장과 고척근린시장 등이 있고 인근 고척동에는 코스트코와 아이파크몰, 2001아울렛 구로점 등도 자리 잡고 있다. 단지에서 직선거리로 1.8㎞ 떨어진 곳에는 서울시 서남병원이 위치한다.

교육 여건은 반경 600m 내 오류초등학교와 매봉초, 세곡초, 개봉중 등이 있으며 반경 1㎞ 안에는 매봉산과 개웅산, 잣절공원, 개웅산공원, 고척근린공원 등을 갖췄다.

호반써밋 개봉 분양 관계자는 "생활 인프라가 풍부한 입지에 서울 내 새 아파트 공급으로 실수요자 관심이 높다"며 "구로에 첫 호반써밋 아파트를 선보이는 만큼 좋은 상품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south@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