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중앙회, 중기 글로벌화·수출촉진 지원 총력
중기중앙회, 중기 글로벌화·수출촉진 지원 총력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3.08.27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년 수출컨소시엄 사업' 주관단체 모집
중기중앙회 로고.
중기중앙회 로고.

중소기업중앙회와 중소벤처기업부가 중소기업의 글로벌화 및 수출촉진 지원에 나선다.

중기중앙회는 업종·국가별 수출컨소시엄을 구성해 해외시장에 파견하는 '2024년 수출컨소시엄 사업' 주관단체를 9월 8일까지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수출컨소시엄 사업은 중소기업이 해외전시회 및 수출상담회에 참가할 경우 필요한 부스임차비 및 장치비, 물품운송비, 통역비 등의 경비를 70% 이내에서 국고지원해 해외마케팅 활동을 도와주는 수출지원사업이다.

이번 ‘2024년 수출컨소시엄사업’에서는 지난 4년간 코로나로 중단됐던 해외바이어를 국내로 초청하는 사후관리 단계를 재개해 전시회 후 추가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주관단체는 중소기업협동조합·협회 등 업종별 중소기업 단체, 전문무역상사 등 민간전문기업, 수출유관기관 등이다.

모집공고를 통해 지원대상 주관단체 및 전시회(상담회)가 선정되면 추후 각 주관단체에서 각 사업에 참여할 중소기업을 모집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는 ‘중기부 홈페이지(알림소식-법령정보-공고)’와 ‘중소기업해외전시포탈’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충묵 중기중앙회 무역촉진팀장은 “코로나로 힘든 시기를 보낸 중소기업들이 코로나 이전 수준으로 수출을 회복하고 해외시장 트렌드 변화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중소기업협동조합 및 업종별 전문 협회·단체들의 많은 사업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youn@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