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옥동 신한금융 회장, '수산물 소비 및 어촌휴가 장려 챌린지' 동참
진옥동 신한금융 회장, '수산물 소비 및 어촌휴가 장려 챌린지' 동참
  • 배태호 기자
  • 승인 2023.08.17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후속 참여자로 임종룡 우리금융 회장, 한성희 포스코이앤씨 대표 추천
진옥동 신한금융그룹 회장
진옥동 신한금융그룹 회장이 '수산물 소비 및 어촌휴가 장려 챌린지' 캠페인에 전날인 16일 동침했다. (사진=신한금융그룹)

신한금융그룹은 전날인 16일 진옥동 회장이 우리 수산물 소비 촉진과 국민 어촌휴가 장려를 통한 어촌경제 활성화 지원을 위해 '수산물 소비 및 어촌휴가 장려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했다고 17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지난달 국민의힘 윤재옥 원내대표를 포함한 정·관계 인사들과 해양수산부 공동 제안으로 금융 취약계층 어업인 지원을 위해 시작됐다.

캠페인 참여자는 "휴가는 어촌ᆞ바다로", "여름 보양은 우리 수산물로"라는 메시지를 담은 인증 사진을 SNS에 올리고, 후속 참여자(챌런저)에게 수산물 선물을 전한 내용도 함께 홍보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강신숙 수협은행장 추천으로 캠페인에 참여한 진옥동 신한금융 회장은, 다음 참여자로 임종룡 우리금융 회장, 한성희 포스코이앤씨 대표를 추천했다. 이와 함께 이들에게 '제주지니'를 통해 제주도 은갈치를 선물했다.

'제주지니'는 지난 2018년7월 제주은행이 출시한 제주도 기반 특화 여행 플랫폼이다. 차별화된 제주 관광정보 제공을 위해 제주도민이 직접 추천한 숨은 맛집 소개 및 앱을 통해 여행코스를 설계할 수 있다. 

진옥동 회장은 "이번 캠페인 참여를 통해 여러 가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민들에게 많은 사람의 응원하는 마음이 잘 전달되길 바란다"며 "주변의 많은 이들에게 즐거운 여름 휴가를 우리나라 바닷가에서 뜻깊게 보낼 수 있도록 널리 알리겠다"고 말했다.

bth77@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