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코리아, 새 BI 공개…"메타 커리어 플랫폼 도약"
잡코리아, 새 BI 공개…"메타 커리어 플랫폼 도약"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3.08.16 0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Z세대 구직자 응원…함께 나아가고자 하는 의지 담아
잡코리아 리브랜딩 로고.[사진=잡코리아]
잡코리아 리브랜딩 로고.[사진=잡코리아]

취업 플랫폼 잡코리아는 리브랜딩을 통해 새로운 ‘BI(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슬로건을 16일 공개했다.

잡코리아가 새롭게 제시하는 브랜드 슬로건은 ‘NEW JOB, NEW ME(새로운 일이, 새로운 나를 만든다)’이다. ‘새로운 일(JOB)을 찾아가는 과정은 새로운 나를 만나는 경험과 스스로의 성장을 위한 가치 있는 일’이라는 메시지를 담았다. 또 잡코리아는 2500만 구직자 회원들의 커리어 성장을 돕는 동반자로서 응원하고 격려한다는 의미를 담고자 했다.

함께 성장하며 발전해 나갈 수 있는 플랫폼으로 다가가고자 로고는 더욱 명확한 컬러 표현과 세련된 모습으로 변화했다. 구직자들을 비춰주는 하이라이트를 성장을 나타내는 상승곡선으로 시각화해 전체적으로 힘차고 밝은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한다.

로고 컬러는 기존의 블루 컬러에 채도를 높여 더욱 생동감 넘치는 모습으로 변화했고 그래픽은 라임 컬러를 더해 경쾌하면서도 트렌디한 모습으로 변화를 줬다. 

윤현준 잡코리아 대표는 “이번 리브랜딩은 채용 업계를 선도하는 잡코리아가 더 크게 성장하고 새로운 채용 경험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메타 커리어 플랫폼’으로 거듭나는 출발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잡코리아는 지난 1998년 취업 포털 서비스를 앞서 선보이며 지속적인 기능 개선과 서비스 혁신으로 채용시장을 선도해왔다. 최근 잡코리아만의 특화된 매칭솔루션을 도입해 기업·인재 추천 및 매칭 정확도와 속도를 높인 '원픽(One Pick)’ 서비스를 론칭해 기업은 물론 이직을 원하는 구직자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또 AI를 통한 추천·검색서비스, 자기소개서 분석 서비스를 연달아 출시하며 기존 시장을 뛰어넘을 메타 커리어 플랫폼으로 거듭나기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yo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