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건설, 2023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계룡건설, 2023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 신은주 기자
  • 승인 2023.08.08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 경영 시스템 구축 등 ESG 주요 성과 수록
(사진=계룡건설)
계룡건설 2023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사진=계룡건설)

계룡건설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주요 성과를 수록한 '2023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발간했다고 8일 밝혔다.

계룡건설은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더욱 투명하게 공개하기 위해 국제 지속가능경영보고 지침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Standards의 핵심적 부합 기준을 준수해 보고서를 작성했다고 설명했다. 유엔글로벌콤팩트 원칙과 K-ESG, ISO 26000의 주요 과제, TCFD(Task Force on Climate-related Financial Disclosure​)를 반영해 계룡건설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활동과 성과를 체계적으로 구성했다.

ESG 경영의 중요 이슈는 △환경 경영 시스템과 정책 △기후변화 대응 및 탄소중립 활동 △안전책임 경영 실천 및 안전보건 문화 확산 △품질 경영과 고객 피해 구제 △이사회 및 산하 위원회의 독립·전문·다양성 강화 △부패 방지 시스템을 통한 청렴한 조직 운영 등에 우선해 파악하고 대응에 관한 내용을 구체적으로 수록했다.

계룡건설은 환경 분야에서 ISO14001(환경경영시스템)을 기반으로 주택, 건축, 토목 등 모든 사업 영역에 환경 경영 시스템을 적용해 환경 위험을 최소화하는 계획 만들어 실천하고 있다고 밝혔다. 사회 분야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도록 공정거래 자율 준수 프로그램(CP)과 공정거래위원회의 4대 실천 사항을 적극적으로 실행하고 있다고 알렸다. 안전보건 분야에서도 자율안전보건경영체제를 확립해 환경과 사회, 거버넌스 측면에서 ESG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계룡건설 관계자는 "지속 성장을 위해 내실을 견고히 다지고 사회적 책임을 다해 이해관계자에게 지속 가능한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jshin22@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