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관광개발-고흥군, '우주센터 견학 프로그램' 출시
코레일관광개발-고흥군, '우주센터 견학 프로그램' 출시
  • 서종규 기자
  • 승인 2023.07.19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누리호 발사 성공 기념…지역 연계 관광도 가능
우주과학열차 견학 프로그램 포스터. (자료=코레일관광개발)

코레일관광개발이 고흥군과 함께 '우주과학열차 누리호와 함께 나로우주센터 1박2일 견학' 프로그램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코레일관광개발과 고흥군은 국내 기술로 개발한 우주발사체 '누리호 3차' 발사 성공을 기념해 이번 견학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나로우주센터 견학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지역 대표 관광지와 전통시장 방문 등을 연계한 코스로 구성했다.

열차는 다음 달 12일과 19일 서울역에서 오전 8시에 출발해 영등포와 수원, 평택, 천안을 경유해 순천역에 도착한다. 열차 운행 중에는 강연 프로그램과 과학자 초청 유튜브 라이브 방송 등이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나로우주센터 관광과 함께 선택한 코스별로 고흥군 대표 항구 녹동항에서 드론쇼를 관람할 수 있고 고흥우주천문과학관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편백숲이 있는 국립공원 팔영산에서 열리는 산림치유프로그램 참여와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관광도 가능하다. 또 나로도항 방문과 리조트 휴식, 고흥분청문화박물관 관광 기회를 얻는다.

우주과학열차 여행 참여 신청은 코레일관광개발 누리집에서 할 수 있다. 코레일관광개발은 이용객에게 지역 전통시장에서 사용 가능한 온누리상품권 1만원을 제공하고 프로그램 참여 학생에게는 코레일관광개발 대표이사 명의 우주과학열차 교육 수료증을 수여한다.

권신일 코레일관광개발 대표이사는 "우주과학열차를 통해 우주에 관심이 많은 학생들에게 우주과학기술을 흥미롭게 이해할 수 있는 교육의 장을 제공할 것"이라며 "미래 꿈나무 학생들에게 특별한 교육 체험 여행을 진행할 수 있도록 협조해 주신 한국항공우주연구원의 과학자들과 한화에어로스페이스에 특히 감사의 말을 전한다"고 말했다.

seojk052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