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임 100일' 백경훈 제주개발공사 사장, 삼다수 품질경영 선포
'취임 100일' 백경훈 제주개발공사 사장, 삼다수 품질경영 선포
  • 박소연 기자
  • 승인 2023.07.18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경훈 제주개발공사 사장이 '2023 JPDC 경영방침 및 품질경영 선포식'에서 경영방침을 선포하고 있다.[사진=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

제주삼다수를 생산·판매하는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는 백경훈 CEO(최고경영책임자) 취임 100일을 맞아 더 높은 도약을 위한 ‘2023 JPDC 경영방침 및 품질경영 선포식’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제주개발공사 임직원의 품질의식을 새롭게 정립하고 전사적으로 품질을 최우선으로 하는 경영문화 정착을 위해 마련됐다.

제주개발공사는 올해 품질경영 비전으로 ‘최고의 품질로 고객의 행복한 세상을 열어가는 JPDC!’를 선포했다. 또한 ‘우리가 믿는 물, 제주삼다수! 품질로 사랑받는 JPDC’라는 슬로건을 내걸며 변화와 혁신을 위한 의지를 다졌다.

제주개발공사는 선포식을 시작으로 제주삼다수 품질 고도화 및 수출 활성화에 나선다.

먼저 제주삼다수 취수원 주변의 잠재 오염원 차단을 위해 주변 도유지 40만평 매입을 추진한다. 이와 함께 날씨, 선박 물류 등 불가피한 상황에서도 유통에 차질이 없도록 내륙 물류거점 구축에 나설 계획이다.

제주개발공사는 제주삼다수의 해외 수출 전략에 대해 현지화를 중점적으로 수립하고 있다. 연내 중·장기적인 글로벌 영업 및 마케팅 전략을 마련할 예정이다.

백경훈 제주개발공사 사장은 “제주개발공사 임직원들의 노력과 헌신을 통해 25년간 한결같은 품질의 ‘믿을 수 있는 물, 제주삼다수’를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었다”며 “대한민국 대표 생수 제주삼다수가 또 한 번의 품질 혁신을 통해 글로벌 이상의 수준을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주개발공사는 지난해 국가기술표준원이 주최하는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먹는샘물 업계 최초로 품질경쟁력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올해도 2년 연속 우수기업에 도전하고 있다.

baksy@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