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의회, 창업생태계 조사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시흥시의회, 창업생태계 조사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 송한빈 기자
  • 승인 2023.07.12 0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원연구단체 ‘시흥 미래산업 창업생태계 조성 연구회’
사진/시흥시의회제공
사진/시흥시의회제공

경기 시흥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시흥 미래산업 창업생태계 조성 연구회’가 지난 11일 시흥시 창업생태계 현황을 분석하고 조사하기 위한 조사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12일 시의회에 따르면 이날 보고회는 이상훈, 박소영 의원과 관계 공무원, 유관기관 관계자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남대학교 산학협력단의 용역 연구 계획을 청취한 후 자유롭게 의견을 교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이상훈 대표 의원은 시흥시만의 특화된 창업지원 기반을 마련하고, 그간 간담회를 통해 꾸준히 필요성이 제기되었던 시흥시 창업지원 온라인 통합플랫폼의 구축안을 마련하기 위해 이번 연구 용역을 추진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또한 용역수행기관은 한남대학교 산학협력단이며, 올해 10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한남대학교 산학협력단은 “로컬이 글로벌이라 생각한다. 시흥시만의 강점을 분석하여 시 창업생태계를 조성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과업 목표와 계획을 발표했다. 주요 과업 내용은 △시흥시 창업 생태계 지수 진단 △창업 생태계 현황 조사를 기반으로 한 SWOT 분석 및 전략 도출 △국내외 창업 지원 통합플랫폼 조사 비교 분석 △시흥시 창업지원 통합플랫폼(안) 가이드라인 구축 등이다.

관계 부서 및 창업지원 관계자들은 이번 연구용역을 통해 시흥시형 창업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창업 관련 예산과 창업 지원 제도 전반에 대한 의견을 개진하며, 연구용역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박소영 의원은 “창업전문가의 연구를 통해 보다 구체적인 전략을 수립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된다”라며, “창업하고자 하는 젊은 인재들이 찾아오는 시흥시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의지를 밝혔다.

이상훈 대표 의원은 성공적인 조사연구 용역이 이뤄질 수 있도록 관계 부서와 유관 기관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하며, “연구용역 성과물을 적극 활용해 시흥시 창업생태계 조성과 지역경제의 지속적인 성장을 가져올 수 있는 방안을 끊임없이 고민해 가겠다”라고 말했다.

[신아일보] 시흥/송한빈 기자

hbso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