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R&D 성과 기업 모집…인센티브 대폭 확대
중기부, R&D 성과 기업 모집…인센티브 대폭 확대
  • 송의정 기자
  • 승인 2023.07.09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제적·기술적 성과 중심 선정 방식 개선
'공모 방식' 첫 도입, 우수 기업 참여 늘려
중소벤처기업부 로고.
중소벤처기업부 로고.

중소벤처기업부가 R&D 우수성과 선정기준을 강화했다.

중기부는 10일 중소기업 R&D 우수성과 대표기업 50개사를 모집 공고한다고 9일 밝혔다. 이달 24일부터 8월4일까지 중소기업 기술개발사업 종합관리시스템 누리집에서 신청할 수 있다.

이번 R&D 우수성과 선정 계획은 지난 1월 발표한 '중소기업 R&D 제도혁신방안'의 후속 조치다. 기존 개별기업의 경제적·기술적 성과중심으로만 선정하던 방식을 개선했다.

중기부는 다양한 우수성과를 발굴·확산하기 위해 사업화(경제적성과), 전략기술(기술적성과), 한계·재도전(위기극복스토리), 공공혁신(공공·사회기여) 등 4가지 분야로 성과 유형을 확대하고 선정기준을 강화했다.

특히 올해부터는 창의·혁신적이고 국민에게 귀감이 될만한 성장스토리를 가진 우수기업의 참여를 늘리고자 '공모 방식'을 처음 도입했다. 또 선정기업에 대한 다양한 인센티브를 대폭 확대했다. 우수성과 사례를 '중소기업 R&D 대표성과 50선'으로 브랜드화해 성과 교류·확산 및 대국민 홍보 강화에도 힘쓸 예정이다.

김우순 중소벤처기업부 기술혁신정책관은 "중소기업의 다양한 R&D 성공스토리를 적극 발굴하고 홍보해 국민들께 R&D 중요성을 알리고 더 많은 중소기업들이 R&D를 통해 혁신 성장할 수 있도록 정책적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2jung818@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