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장애인종합복지관 준공
강진군, 장애인종합복지관 준공
  • 강진/김광현기자
  • 승인 2010.04.15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신 시설로 체계적 서비스 제공·재활프로그램 지원
지역 장애인들의 염원인 강진군 장애인종합복지관과 직업재활시설이 10월간의 공사를 끝내고 지난 14일 문을 열었다.

이날 지역사회복지시설인 장애인종합복지관과 직업재활시설 준공식에는 황주홍 강진군수를 비롯한 이삼현 강진군의회의장, 기관단체장, 주민 등 300여명이 참석하여 개관을 축하했다.

총사업비 20억 6천여만 원을 투입하여 준공된 장애인종합복지관과 직업재활시설은 강진읍 서성리 구 농업기술센터 5,424㎡부지에 기존 건물을 리모델링 및 증축하여 연면적 1,518㎡ 규모의 지상 2층으로 새롭게 태어났다.

강진군 장애인종합복지관에는 의료재활과 물리치료실 뿐 아니라 언어치료실, 안마시술실, 정보화교육실 등 장애인들이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는 각종 프로그램실이 갖춰져 있다.

직업재활실을 비롯한 작업장에서는 소외되고 어려운 장애인들에게 리본, 매듭, 한지공예 등을 통한 재활을 도울 수 있는 다양한 시설들이 들어서 있다.

특히 이 복지관에는 신재생에너지인 태양광발전시설(용량 20KWh)을 갖추고 있어 국가정책에 부응하는 에너지 절약에도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강진군은 복지증진을 위한 종합서비스 제공과 체계적으로 재활기반을 도울 수 있는 이번 장애인복지관 개관으로 지역장애인들의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강진군 최경희 여성복지팀장은 “최신식 시설을 갖춘 이 복지관은 복지수준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체계적인 종합서비스 제공 및 재활프로그램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